uTorrent 대체 토렌트 클라이언트 추천

유토렌트가 미친짓 하다가 걸렸죠. 비트코인 채굴기를 자기 프로그램에다가 박아넣어버리다니... 정말 극악무도한 짓이죠.
처음인 유토렌트가 참 괜찮았습니다. 가볍고, 빠르고, 토렌트 잘 되고요. 하지만 어느순간부터 (2.2.1이 마지노선이였던걸로기억) 점점 프로그램이 무거워지기 시작하더니 결국은 프로그램 본체에 질낮은 광고를 싣기 시작하고 체크박스 광고 프로그램을 동봉해주기 시작했죠. ^^
토렌트를 좀 써본 사람으로써 (요즘은 시간이 없어서 완전히 접었네요) 진짜 토렌트 많이 쓰는 사람이 쓰는 토렌트 클라이언트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.

(물론 광고같은것 없고 다 오픈소스인 프로그램입니다)





다운로드.png

1. 유토렌트 2.2.1 / 2.0.4 (구버젼)  DOWNLOAD
유토렌트가 변질되기전 마지막 괜찮은 버젼이지요. 오랫동안 함께했던 추억때문인지 쓰는 사람이 많습니다. 쓸만해요.
Oldapps라는 사이트에서 다운받을수 있고 업데이트 끄는것 잊지 마세요.





Deluge_icon.png
2. 델루지 (Deluge)  DOWNLOAD
제가 제일 좋아했던 프로그램이지요. 주로 리눅스에서 많이 쓰는 프로그램이지만 윈도우 버젼이 있습니다.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는 편이고 활성 토렌트가 많을때 (200개 이상) 버벅거릴 수 있습니다.
하지만 이 프로그램을 일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유는 토렌트를 다운받으려면 다른 사람한테서 파일을 받게 되잖아요? 그런데 경쟁자들을 이기는데 조금 더 강해요. 좀더 공격적이에요. 그래서 어떤 특정한 토렌트 덕후들은 이걸 써야만 하는 사람들이 있죠. (autodl... 알아보는 사람 한명이라도 있을려나...)
윈도우 버젼은 버그가 좀 있는것 같더군요... 그래서 사용을 중지했습니다.




Qbittorrent_logo.png
3. qBittorrent  DOWNLOAD
제가 지금 윈도우에서 쓰고 있는 프로그램이죠. 그냥 평범해요. 토렌트 잘 하고요. 문제일으키는 일 없고요. 윈도우라면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.
그렇게 알아주는 프로그램은 아니지만. 




transmission (1).png
4. transmission (MAC/리눅스 OS에서는 추천)  DOWNLOAD
맥 유저랑 리눅스 유저라면 참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들었습니다. 제일 많이 쓰는 프로그램이지요.
윈도우 버젼으로 포팅한게 있긴 있는데 쓰는 사람은 잘 없더라고요. 잘 모르겠습니다.








xVSmh.png
5. 혹시 NAS나 리눅스 서버에 토렌트 올린다면... (그리고 리눅스 좀 한다면) 재미로
rTorrent + ruTorrent
가장 전문적이고 가장 호평을 받는 프로그램입니다. 토렌트를 몇천개 활성화시켜놔도 안정적으로 메모리 사용 적게 돌아가는 괴물입니다. 괴물.
하지만 리눅스를 잘하지 않으면 설치할때 2시간 삽질할 각오는 하셔야 할겁니다. ㅎ 그리고 사용하는것도 그렇게 쉽지는 않은 편.




정리
윈도우: utorrent구버전 또는 qbittorrent
맥: transmission
리눅스:transmission 또는 deluge 또는 qbittorrent
를 추천합니다.



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것은
절대 요즘 버젼 uTorrent를 쓰지 마세요!!! 지워버리세요.